본문 바로가기
LJ

대한민국 50대, 줌(zoom)으로 고3 아들 대학 입학 설명회 참여하기

by 대한민국 50대 남자 2022. 4. 2.
반응형

고3 아들놈 다니는 학원으로부터 대학 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는 문자를 며칠 전에 받았다. 내용은 입학설명회를 모월 모일에 개최하니 참석 여부를 알려달라는 내용이었다. 주말 오후 2시에 개최한다고 하여 그날은 일이 있어서 신청을 하지 않았었다. 그런데 다행히도 예정됐던 일이 취소되면서 입학설명회에 참석할 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당연히 입학설명회 개최 시간에 맞춰 준비를 하고 차를 운전해서 학원으로 향했다.

 

노트북을 켜놓고 마이크를 설치해서 원격 줌수업을 준비중이다.
출처 : Pixabay, 줌 수업

 

몸은 이미 학원에 도착

학원으로 운전을 해서 가다가 혹시나 사전예약 안 했으면 참석이 불가능한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 학원에 전화를 걸었다. 행사 준비로 바빠서 그런지 한동한 전화를 받지 않았다. 그렇게 운전을 해서 30분을 가니 몸은 이미 학원에 도착하고 있었다. 주차를 하고 학원 문을 열고 들어가니 의외로 참석자가 없이 학원 관계자들만 분주하다.

 


 

ZOOM 접속 처음 도전하기, 잘할 수 있을까?

그래서 지나가는 학원 관계자를 붙들고 물어보니 학원에서 사람들 모아놓고 하는 입학설명회가 아니라 줌(zoom)으로 하는 온라인 입학설명회란다. 아뿔싸 자초지종을 이야기하니 스마트폰으로 줌 어플을 어플 스토어에 가서 다운로드하고 링크를 보내줄 테니 링크로 타고 들어와 ID와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들어와서 보란다.

 

 

어렵다. 아이들이 이걸로 코로나19로 재택 수업을 받고 있다고 한다. 어쨌든 차를 돌려서 서둘러 집에 가서 zoom으로 입학설명회 들어봐야겠다. 가능할까 모르겠다. 아! 세상 따라가기 힘들다. 그러나 어쩌랴 한번 해보면, 그래도 50 대중에는 IT 신문명 선두권이겠지?

반응형

댓글